MY MENU

공지사항

제목

앙뽀 Q&A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3.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290
내용

Q. LSR 실리콘 젖병이란?

A. LSR 실리콘 젖병이란 기존의 플라스틱 젖병에서 나오는 환경호르몬에 안전한 친환경 젖병을 말합니다. 인체에 유해한 화학첨가물이 전혀 사용되지 않은 최고급 의료용 실리콘으로 소중한 아기만을 생각한 제품입니다.

 

Q. 배앓이에 도움이 되나요?

A. 실리콘 젖병은 기존의 플라스틱 젖병과 다르게 아기가 빠는 세기에 따라 젖병이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구조로 헛공기를 덜 먹도록 유도하여 배앓이와 중이염을 감소시켜 줍니다.

(기존의 플라스틱 젖병은 배앓이 감소를 위해 공기구멍이 따로 필요합니다. 세척과 관리가 번거로움)

 

Q. 스푼꼭지가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나요?

A. 스푼꼭지는 아기 입술 끝(위)에 대고 실리콘 몸체로 적정량을 조절하여 숟가락처럼 떠먹이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신생아시 보리차, 약, 모유 등 다목적용으로 수유 용이-

스푼은 아기가 빨아먹는 것이 아니므로 유두혼동이 없다는 장점으로 모유수유에 도움이 됩니다. (모유수유전에 일반젖꼭지를 물리면 유두혼동이 생겨 엄마젖을 빨지 않으려고 합니다. 모유수유를 하려면 다른젖꼭지는 물리지 않고 가장 먼저 엄마젖을 빨도록 해야합니다. 앙뽀 스푼꼭지가 나오기 전에는 모유수유 권장 병원에서 티스푼이나 젖병 뚜껑을 사용하였으나 양조절의 어려움과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Q. 젖병 하나로 세가지 기능이 가능한가요?

A. 앙뽀 실리콘젖병은 젖병 몸체에 스푼꼭지를 끼워 스푼젖병으로 리얼젖꼭지를 끼워 젖병으로 머그컵 뚜껑을 끼워 머그컵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성 있는 제품입니다.

 

Q. 앙뽀 일반젖꼭지와 리얼젖꼭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모유수유를 하지 않은 아기에게 적합한 젖꼭지는 일반젖꼭지로, 모유수유를 한 아기에게 적합한 젖꼭지는 리얼젖꼭지로 구분하여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리얼젖꼭지는 빠는 힘과 구조가 엄마모유와 흡사한 반면 일반젖꼭지는 빠는 힘이 전혀 필요하지 않고 모유수유와 빠는구조도 다릅니다.

(리얼젖꼭지 유륜부분과 젖꼭지 동시에 늘어남. 일반젖꼭지 젖꼭지만 늘어남)

 

Q. 실리콘 젖병은 어떻게 세척(소독)하나요?

A. 전체 제품을 세정제로 세척해 유분기를 제거한후 젖병의 플라스틱과 실리콘을 분리하여 실리콘만 끓는물에 열탕소독(삶으면 5분정도)하면 됩니다. 열탕소독이 소독기에 소독하는것보다 더욱 깨끗하고 안전합니다.

Tip) 평상시 젖병사용후 내용물은 바로 버리고 끓는물을 실리콘 몸체에 담아두시면 냄새뿐만 아니라 소독의 2중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소독하셔도 실리콘의 내열온도는 400도 이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름에 한번정도는 20분정도 열탕소독하시면 식중독균까지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Q. 유리젖병보다 좋은점은 무엇인가요?

A. 첫째로 실리콘 젖병은 유리젖병의 깨지는 단점이 보완되어 안심하고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기가 자라면서 젖병을 던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이때 유리젖병일 경우 자칫 소홀하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수 있는 단점이 보완되었습니다. 둘째로 유리젖병보다 가벼워 들거나 휴대시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Q. 타사 젖꼭지와 호환은 되나요?

A. 타사 제품중 닥터브라운, 아벤트, 피죤 와이드젖병, 치코 유리젖병 등

국제규격 와이드젖병은 호환해서 사용가능합니다.

 

Q. 실리콘 젖병의 색상이 변하는데요?

A. LSR 실리콘의 특징중 하나는 산소와 닿아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색상이 변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색상이 변하지 않도록 첨가제를 넣게 되면 변색의 염려는 없으나 아기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됩니다.

Tip) 기존의 플라스틱 젖병중 투명하고 반짝거리는 제품은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코팅, 첨가제등 유해한 성분이 포함된 것이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실리콘 젖병에서 냄새가 나요?

A. 실리콘 젖병은 숨쉬는 재질이므로 안에 내용물을 담았을때 일반 플라스틱 젖병보다 신선도가 더 유지됩니다. 단, 사용방법에 따라 냄새가 배일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예 1) 모유나 분유를 담고 실온에서 방치해둘 경우

사용방법 예 2) 찬장 안 습한 곳에 장시간 방치할 경우

냄새제거 방법: 젖병 세정제로 충분히 세척후 세정제를 풀어 실리콘 몸체만 15분정도 열탕소독한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2일정도 두면 냄새가 제거된다.

 

Q. 실리콘 젖병 눈금이 잘 안보여요?

A. 실리콘 젖병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전혀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눈금도 안료나 염료로 인쇄되어 있지 않고 실리콘 자체의 엠보싱 처리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밤에는 다소 불편할수 있습니다. 엄마의 편리성보다는 아기의 안전을 우선시해 제작된 부분이므로 이해하고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안료나 염료에도 유해성분이 있습니다.)

 

Q. 실리콘 젖병의 사용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A. 실리콘 젖병은 기존 플라스틱 젖병과 사용시기(6개월)가 다르게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선 깨끗이 관리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찬장 안 습한곳에 보관하지 마시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특히 내용물을 담아놓고 방치해두지 마세요.)

 

Q. 실리콘 젖병은 아기가 잡았을때 뜨겁지 않을까요?

A. 실리콘 젖병은 아기가 다양한 방법으로 만지면서 감성발달에 도움을 주도록 기획되어 실리콘 경도가 충분히 두께감이 있습니다. 100℃ 물을 넣고도 어느정도 만질수 있기 때문에 물의 온도를 정확히 감지할때는 손등이나 손목에 떨어뜨려 확인하셔야 합니다.

 

Q. 실리콘 젖병을 누르면서 수유할 때 내용물이 많이 나와 아기가 사레 들리거나 문제점이 있지 않을까요?

A. 수유할 때 누르면 내용물이 나오지만 그 양은 아기가 빠는 양의 1/4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직접 입에 넣고 실험해 보시면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스푼꼭지에 절반만 내용물을 담고 그 내용물의 절반만 수유를 해주시면 누구든지 편하게 수유가 가능합니다.)

 

Q. 실리콘은 오랫동안 소독해도 변형이 오지 않나요?

A. 플라스틱 젖병은 내열온도가 100℃입니다. 실리콘은 그에 비해 400℃까지 안전합니다. 기존 플라스틱 젖병 소독시보다 훨씬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리콘 형태의 변형이 오거나 녹아나오는 염려는 전혀 없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